반응형

자동차를 구매하고, 자동차 관리를 하다 보면 자동차 정비, 소모품 교환 시 등 많은 경우에 내 차량의 경우는 어떤가 궁금증을 갖게 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서 물어보는 손쉬운 방법이 있지만, 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자동차 관리 매뉴얼을 보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동차 관리 매뉴얼을 한 번도 읽어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동차 관리 매뉴얼에는 내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자동차 유지관리의 가장 중요한 점은 권장 교환주기에 따른 자동차 소모품 교체입니다. 크리티컬 한 결함은 자주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잔고장은 소모품 교체만 시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해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필수 소모품 17가지 교환주기는 아래의 지난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 (필수 소모품 17가지 정리)

자동차의 수많은 부품 중에 소모품이 상당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처음 구매하신 분이라면 수많은 소모품에 당활 할 수 있습니다. 모든

kkomegm.tistory.com

자동차 관리 매뉴얼에는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 교체주기부터 정비는 어느 경우에 받아야 하는지 평소에 궁금한 대부분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자동차 관리 매뉴얼 바로가기(제조사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 삼성 쉐보레
쌍용차 벤츠
BMW 토요타

 

국내차 자동차 관리 매뉴얼

현대자동차 관리 정비 매뉴얼

국내 자동차 점유율이 가장 높은 현대 자동차입니다. 그 많은 다양한 차종이 있고, 판매 종료 중인 차종도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관리 비 매뉴얼은 현재 단종된 매뉴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관리 매뉴얼

 

 

아반떼부터 쏘렌토까지 승용차, suv, 수소차 등 현대자동차의 모든 차량의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관리 매뉴얼

현대자동차 다음으로 국내 점유율이 높은 기아자동차입니다. 마찬가지로 판매 중 차량, 판매가 종료된 모든 차량의 자동차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이부터 카니발까지 모든 차량의 자동차 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르노 삼성자동차 관리 정비 매뉴얼

르노삼성 자동차 관리 매뉴얼

 

르노삼성 역시 sm 시리즈부터 xm 시리즈까지 모든 차량의 라인별로 출시년도에 따라 세분화하여 자동차 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자동차 정비 매뉴얼

쉐보레 역시 모든 라인 차량의 자동차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식별로 세분화되어있으니, 본인의 차량 연식에 맞는 매뉴얼을 받아서 원하는 정보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외제차 자동차 관리 매뉴얼

벤츠 자동차 관리 정비 매뉴얼

국내 점유율이 높은 외제차는 벤츠와 bmw일 것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역시 자동차 관리 정비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제차의 경우 수리비용이 국내차 대비 상당히 비쌉니다. 자동차 소모품 관리 주기표를 참고하여 소모품 관리를 잘해주어야 잔고장 없이 좋은 차를 오래 탈 수 있습니다.

 

 

BMW 관리 매뉴얼

외제차는 소모품뿐만 아니라, 정비비용도 상당히 비쌉니다. 자동차 점검 주기 및 정비 주기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자동차 문제 발생 시 귀책사유가 소유자에게 있지 않게 관리가 필요합니다. 

 

 

도요타 자동차 정비 매뉴얼

전 세계 자동차의 점유율 1위는 도요타 자동차 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본 자동차라는 인식때문에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세계적으로는 점유율 1위의 자동차 입니다. 

 

도요타 역시 모든 차종, 모든 년식의 자동차 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잔고장이 없기로 소문 나 있는 일본차이지만, 자동차 소모품 주기를 잘 지켜 소모품 교환 관리 해주는것이 잔고장 없이 차량을 관리하는 첫번째 노하우 일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소나타 13년간 잔고장 한번 없었죠"...고객 한정환씨

"13년동안 탔지만 끄떡 없어요" 현대자동차의 '쏘나타I'를 가장 오랜동안 타고 다니다 뉴 EF소나타를 상으로 받은 한정환(62.천안시)씨는 쏘나타I 의 성능을 극찬한다. 한 정환씨는 ...

news.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