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소모품 중 타이어는 비싼 소모품에 속합니다. 그래서 타이어를 싸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시기가 다가온 분들은 타이어 싸게 사는 법, 타이어 싸게 파는 곳 등을 찾게 됩니다. 여러 가지 루트 중에 가장 싸게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 싸게 파는곳 리스트

  1. 온라인 타이어 판매업체
  2. 인터넷 쇼핑몰
  3. 타이어 전문매장

타이어 파는곳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어는 사고의 위험을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싸게 교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안전하게 교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타이어 구입 전 반드시 알아야하는 타이어 정보

타이어 싸게 바꾸는 법으 찾기 전에 비싼 소모품인 만큼 나의 타이어 정보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혹시 타이어를 정비소 또는 타이어 매장의 추천으로 교체하려고 하고 있으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맞는지 본인이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타이어 수명이 다하지 않았고, 교체시기에 도래하지 않았는데 타이어 교체를 권하는 곳들이 있습니다.스스로 내 차량의 타이어 수명이 어느 정도 남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수명, 교체시기 언제인지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소모품 중에 안전과 직결된 소모품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된 소모품이면서도 승차감까지 관여하는 자동차의 핵심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kkomegm.tistory.com

타이어 싸게 구입하려고 정보를 찾다보면, 타이어 제조일자를 꼭 확인하라는 내용이 빠지지 않고 나옵니다. 반드시 제조일자 1년 이내의 타이어로만 고집하면 같은 타이어라도 높은 가격에 살 수밖에 없습니다. 

 

타이어 생산년도

나의 주행습관에 맞는 적당한 타이어의 제조일자를 알고 타이어 구매하는 것이 타이어 싸게 사는 법의 기본입니다.  

 

 

타이어 제조일자(DOT) 확인 하는 방법

타이어 교체할 때 소비자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타이어 생산연도입니다. 타이어 구매 전에 DOT라고 하는 타이어 제조일자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타이어 생산년도 확인하는 법을 알

kkomegm.tistory.com

놀랍게도 본인 차량의 타이어 규격과 다른 타이어를 권하는 곳들이 아직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 인치가 커야 승차감이 어떻니, 연비가 어떻니 하면서 휠 교체를 권하는 곳은 일단 거르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규격타이어 규격

이런 영업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는 본인 차량의 타이어 규격과 그 의미를 한번쯤 알아두면 호갱 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타이어 규격 보는법과 꼭 알아야할 타이어 6가지 정보

자동차에서 가장 비싼 소모품 중에 타이어를 뽑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전 타이어 규격에 대한 정보를 알고 올바른 타이어로 교체를 해야 안전하게 차량은 유지관리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kkomegm.tistory.com

이제 위의 정보를 모두 인지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본격적으로 타이어 싸게 파는 곳들을 비교해보며 최저가로 타이어 바꾸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를 싸게 교체하는 방법은 차량을 운전하는 본인이 얼마나 차에 관심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관심이 위에서 말한 타이어에 관한 정보들입니다. 타이어 교체시기에 타이어 가장 싼 집을 검색하는데, 이는 타이어를 싸게 사는 법이 아닙니다. 

 

온라인 타이어 판매업체

타이어를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할 경우 타이어를 장착해야 되는 부담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타이어 판매업체에서는 장착점까지 택배 및 장착까지 한 번에 처리해줍니다. 온라인 타이어 업체에서 검색 시 무료 장착 옵션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유명한 업체로는 다나와 타이어, 타이어 픽, ABC타이어, 123 타이어 등이 있습니다. 같은 타이어라도 업체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 비교해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4개 비교해서 최저가로 타이어 구입하는 방법

물건을 살 때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가격비교는 필수입니다. 타이어 값은 비싼 소모품에 속합니다. 그래서 타이어 구입시 가격비교를 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4곳을

kkomegm.tistory.com

 

개당 2만 원만 잡아도 타이어는 4개이니 8만 원이 더 비싸집니다. 타이어의 단가가 비싸 질수록 그 금액 차이는 더 커지게 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타이어를 가장 싸게 교체하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타이어 가장 싸게 파는 곳입니다. 그 이유는 순수하게 타이어만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중에 타이어를 셀프로 장착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타이어 장착점으로 타이어를 택배를 보내서 공임비만 지불하고 내 차에 타이어를 장착하는 경우입니다.

 

공임 나라에서 장착점을 찾아 타이어 장착비를 지불하고, 타이어를 장착하게 됩니다. 타이어는 가장 싸게 살 수 있을지만, 전체 타이어 교체비용은 온라인 타이어 판매업체에 비해서 비싸게 됩니다.  

 

타이어 전문매장

대부분 타이어 교체 시기가 되면 타이어 싸게 파는 곳을 관심 있게 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도로에서 현란한 광고 문구를 보게 됩니다. 길거리의 전문 타이어 매장 어디에서나 눈에 띄게 '1+1', '3+1'의 광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말로 타이어 싸게 파는 곳 인지 현명한 소비자라면 판단하고, 소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공임비 플러스 다양한 부대비용을 붙여서 타이어를 판매합니다. 그렇다 보니 가격은 온라인에 비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타이어 구입 및 교체 시 주의해야 할 점

타이어 싸게 사는 법에만 집중하느라 놓쳐서는 안 되는 타이어 교체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포스팅 초반부에 상세히 기술해 두었으나,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타이어의 수명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내차의 타이어 규격(사이즈)을 확인할 줄 알아야 합니다.
  • 구입하게 될 타이어 생산연도 보는 법을 익혀두어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 시 추가 비용 발생 항목

타이어 싸게 파는 곳에서 다른 부수적인 추가비용 발생으로 타이어 교체비용은 싼 게 아닌 게 될 수 있습 네가. 타이어 교체 전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항목을 숙지하고 문의해야 계산해보는 것이 최종적으로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현명한 소비자입니다. 

  • 타이어 2개만 교체 시 나머지 2개의 위치교환이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발생합니다.
  • 타이어 장착비 포함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 수입차의 경우 장착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순정 휠이 아닌 사제 휠인 경우 추가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휠 밸런스 비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 얼라이먼트 비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 TPMS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편평비가 일정 수준 이상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폐타이어 처리비용을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위 항목들에 대해서는 타이어 구매 시 장착점에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비싸게 부른다면 다른 장착점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너무 빨리 교체하면 돈을 낭비하게 되고, 늦게 교체하면 사고 발생의 원인이 되는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교체도 중요하지만 일정 주기마다 앞뒤 타이어 위치교환하는 것도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는 팁입니다. 또한 편마모로 인해 타이어 수명의 절반만큼만 사용하고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위치 교환은 필수입니다. 

 

 

타이어 싸게 사는방법은 어떤것일까요?

타이어 싸게 파는곳을 찾아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타이어 교체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어떤것이 있나요?

타이어 수명, 생산년도 등을 스스로 확인할수 있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 (필수 소모품 17가지 정리)

자동차의 수많은 부품 중에 소모품이 상당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처음 구매하신 분이라면 수많은 소모품에 당활 할 수 있습니다. 모든

kkomegm.tistory.com

 

 

원자재 값 뛰니 타이어 가격도 날갯짓 '상승일로'

국내 타이어업계 3~10% 제품 가격 인상 예정<br/>물류 대란 해상운임 급등으로 가격 인상 압박 <br/>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위기로 유가도 치솟아

economis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